$\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대미술과 광고 디자인의 퓨전화 경향 - 초현실주의와 팝아트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tendency to Fusion in Modern Art & Advertisements 원문보기

한국디자인학회 2005년도 추계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05 Oct. 21, 2005년, pp.162 - 163  

윤민희 (경희대학교 예술 디자인대학)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연구는 현대미술과 광고 디자인의 퓨전화 경향을 초현실주의와 팝아트를 중심으로 연구한다. 연구 목적은 현대예술의 다양한 표현 경향, 상호 절충적인 퓨전화 경향의 연구를 바탕으로 사회·문화 현상 속에서 현대예술을 이해하는 폭넓은 시각을 제시하는 데 있다.
  • 팝아트를 중심으로 연구한다. 연구 목적은 현대예술의 다양한 표현 경향, 상호 절충적인 퓨전화 경향의 연구를 바탕으로 사회·문화 현상 속에서 현대예술을 이해하는 폭넓은 시각을 제시하는 데 있다. 이러한 연구를 통하여 현대미술이 광고디자인에 끼친 영향과, 광고 디자인이 현대미술에 끼친 영향을 살펴봄으로써 현대미술과 광고의 퓨전화 경향을 체계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
  • 이상에서 살펴본 현대미술과 광고 디자인의 퓨전화 사례연구를 통하여 현대미술과 디자인의 상호 소통하고 접목하는 경향을 살펴보았다. 초현실주의 회화의무의식의 몽환적인 표현기법이 대중적인 현대광고에 많은 영향을 끼쳤다면, 반대로 팝 아티스트들의 표현은 대중적, 통소적인 이미지를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 본 연구는 크게 3부분으로 구성된다. 첫째, 사회·문화적 현상의 속에서 예술의 퓨전화 경향을 연구. 분석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