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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동이론과 활동중심 교육방법에 근거한 유아용 보건영양교육 지침서 개발 원문보기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 2004년도 춘계학술대회, 2004 May 01, 2004년, pp.428 - 429  

오은주 (경희대학교 대학원 식품영양학과) ,  이지현 (경희대학교 대학원 식품영양학과) ,  유혜은 (경희대학교 대학원 식품영양학과) ,  김경아 (경희대학교 대학원 식품영양학과) ,  이대영 (계원조형예술대학 디자인계열 애니메이션전공) ,  오세영 (경희대학교 대학원 식품영양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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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기는 식습관이 형성되고 신체성장도 활발한 시기로 올바른 영양공급이 중요하다. 그러나 유아들에서 아침 결식, 편식, 비만, 빈혈 등의 문제가 증가하고 있어 이들의 건강 상태가 우려되고 있다. 영양교육은 영양중재의 유용한 방법으로 최근 들어 대상자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식 영양교육의 필요성을 나타내는 식행동변화모형과 개인적 요인과 환경적요인의 상호 작용이 식행동을 결정하는 데 중요하게 작용한다는 사회인지론이 주목을 받고 있다.(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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