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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컨테이너크레인의 개방형 하이브리드 제어시스템에 대한 연구
Open-Architecture Hybrid Control System for Automatic Container Crane 원문보기

한국항해항만학회 2004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04 Apr. 01, 2004년, pp.465 - 470  

홍경태 (부산대학교 대학원) ,  홍금식 (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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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컨테이너 터미널에서 운행되는 컨테이너크레인의 자동화 시스템을 개방형 제어시스템으로 제안한다. 그리고, 개방형 제어시스템을 하드웨어 모듈OS 모듈 그리고 응용소프트웨어 모듈로 구성되는 표준모델로 제시한다. 본 논문의 기여도는 다음과 같다. 첫째, 크레인 제어시스템의 개방화를 위한 새로운 기준모델을 제안한다. 둘째로, 컨테이너크레인의 구조를 분석하고 자동화된 컨테이너크레인을 구현하기 위한 방법을 제안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paper, an open architecture control system for automatic container cranes is investigated. A standard reference model for cranes, which consists of three modules; hardware module, operating system module, and application software module, is proposed. A hybrid control architecture comb...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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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크레인의 자동화 과정에서 7’ 존의 운전자를 대체할 제어시스템으로 PC기반의 개방형시스템을 도입하여 전술한 문제들도 해결하고, 더욱 효과적인 자동화 설비구축이 가능함을 보이고자 한다. 그리고 자동화된 크레인은 주어진 태스크에 의해 컨테이너를 자동으로 선적 및 하역작업을 수행하기 때문에 자율주행하는 머니퓰레이터(로봇)와 같£ 맥락으로 보고, 로봇의 제어구조를 크레인에 접목하여 작업의 효율성과 안정성을 높이고자 한다.
  • 본 논문에서는 자동화하기 위해 운전자를 대신하여 동일한 설비투자에 대해서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는 PC기반의 개방형 시스템으로 대체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이는 기존의 제어기가 통합 및 확장 시에 많은 비용과 노력의 재투자가 필요하였지만 제어기의 구조를 개방화 함으로써 사용자의 적은 노력으로도 다양한 목적으로 제어기의 변경이 용이하도록 설계하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구조적 모델을 제시한다.
  • 본 절에서는 기존의 개방형시스템을 바탕으로 해서 제안된 표준 기준모델을 살펴본다. 이러한 모델은 크레인시스템이 객체지향형 개방구조를 가지도록 구성하기 위한 기준이 된다.
  • 또한 응용프로그램 모듈내에서 각 객체 사이의 정보를 읽어들이거나, 전달하는 역할은 C++에서 제공되는 TCP/IP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windows NT 운영체제 내에서 내부통신의 형태로 구현된다. 이와 같이 각 객체간의 정보교환을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구현하는 목적은 각 객체의 추가/변경 시에 개방성 및 독립성을 보장하기 위해서이다. 또한 제안된 컨테이너 크레인 제어시스템은 TCP/IP를 통하여 각 객체들의 속성을 재설정하는 것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었다.
  • 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컨테이너크레인을 자동화하기 위해 운전자 대신 PC 를 사용하여 크레인제어시스템의 제어기 능들을 하나의 환경으로 통합하며 크레인을 자율동작하는 로봇으로 간주하여 deliberative/reactive 하이브리드 제어구조를 적용한 컨테이너 크레인 제어시스템올 제시하였다. 본 논문에서 제시한 컨테이너 크레인의 제어시스템은 세 가지 측면에서 요약할 수 있다.
  • 이러한 문제의 해결방안으로 기존 설비의 재활용과 효과적인 교체를 통한 경비 절감과 손쉬운 유지, 보수를 위해서 여러 가지 방법들이 간구될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크레인의 자동화 과정에서 7’ 존의 운전자를 대체할 제어시스템으로 PC기반의 개방형시스템을 도입하여 전술한 문제들도 해결하고, 더욱 효과적인 자동화 설비구축이 가능함을 보이고자 한다. 그리고 자동화된 크레인은 주어진 태스크에 의해 컨테이너를 자동으로 선적 및 하역작업을 수행하기 때문에 자율주행하는 머니퓰레이터(로봇)와 같£ 맥락으로 보고, 로봇의 제어구조를 크레인에 접목하여 작업의 효율성과 안정성을 높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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