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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랑중 선박의 운동이 갑판적 컨테이너의 Securing 및 Lashing 시스템에 미치는 영향 해석
An Analysis of the Influence of Ship Motion on the Securing and Lashing System of Containers on the Deck 원문보기

한국항해항만학회 2005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v.29 no.1, 2005년, pp.181 - 186  

윤현규 (한국해양연구원 해양안전방제연구본부) ,  이경중 (한국해양연구원 해양안전방제연구본부) ,  양영훈 (한국해양연구원 해양안전방제연구본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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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랑중을 운항하는 선박은 항상 파도의 영향을 받아 운동을 하게 된다. 특히 컨테이너선과 같이 갑판위에 화물을 많이 운송하는 선박의 경우에는 여러 방향이 운동형태 중에서 횡동요가 화물의 안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선박에서는 컨테이너의 이동 및 전도를 방지하기 위하여 Securing과 Lashing을 하게 되는데, 적절한 시스템의 선정을 위하여 각각에 작용하는 하중들의 정확한 평가가 요구되고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갑판적 컨테이너들의 연결부에 작용하는 Securing 하중과 Lashing 와이어에 작용하는 힘에 대한 계산식을 유도하고, 몇가지 Lashing 패턴에 대하여 계산을 수행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 ship runs with various modes of motion due to waves. Among the modes, roll mainly influences on the safety of cargos on the deck of container ship. In order to protect cargo shifting and turning, securing and lashing system are generally installed. In that case, it is necessary that the force an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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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컨테이너는 길이방향으로 미끄러지거나 전도되지 않는다.
  • 선박의 전후방향, 종방향 운동은 컨테이너의 관성력에 영향 절의 가정과 같이 선수동요 성분은 없다.
  • 선박의 전후방향, 종방향 운동은 컨테이너의 관성력에 영향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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