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논문] 현대 소비자의 소비스타일 분석 원문보기

한국가정관리학회 2008년도 제44차 추계학술대회, 2008 Nov. 22, 2008년, pp.286 - 286  

장현선 (성신여자대학교) ,  김기옥 (성균관대학교)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연구는 현대인의 소비스타일을 분석하여, 이제 소비도 패션 스타일이나 미용 스타일과 같은 나름의 고유한 방식 및 취향이라고도 할 수 있는 다양한 모습을 지니고 있다는 것을 밝혀내게 되었다. 지출의 동의어나 생산의 상대어로 사용되었던 소비가 그 의미를 확장시켜 가고 있음을 실증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 이에 본 연구에서는 소비스타일(consumption style)을 개인의 소비하는 모습 전반을 일컫는 일종의 소비 양식 및 스타일로 간주하고, 의사결정 스타일 및 쇼핑 스타일 같은 미시의 개념을 넘어선 거시의 개념으로써 소비를 하는데 있어서 타인과 구별되는 특징적이고 독특한 소비하는 방식으로 정의하였다. 연구의 목적은 현대 소비자들의 소비의 모습을 파악하여 현대를 살고 있는 각 소비자들의 소비 스타일을 분석하고자 하는 것이다. 연구대상은 성인소비자 1000명으로 한정하였으며, 온라인 전문 조사기관(www.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