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이미지 향상을 위한 공간마케팅 사례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Case Study of Space Marketing for improving the Corporate Image 원문보기

한국감성과학회 2008년도 추계학술대회, 2008 Oct. 24, 2008년, pp.30 - 33  

김신형 (연세대학교 주거환경학과) ,  안세윤 (연세대학교 주거환경학과) ,  이현수 (연세대학교 주거환경학과)

초록

현대 소비사회에서는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문화적 가치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활용하는 문화 마케팅을 통하여 기업은 이미지를 향상시킬 수 있다. 새로운 문화 경영의 패러다임에 따라 기업은 소비자에게 문화 공간을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특히 예술 체험이 가능한 갤러리 공간은 기업 이미지 향상을 위한 공간 마케팅의 주요한 대상으로서 기업과 예술인, 소비자 사이의 상호작용을 통한 예술의 사회적 공헌 및 발전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기업의 갤러리 공간을 문화 마케팅을 적용시킨 공간 마케팅의 사례로서 소비자와 기업, 문화 예술인의 상호작용을 통한 마케팅의 기대효과를 살펴보았다. 문화예술인에게 갤러리 공간은 창작 작품을 전시하고 예술을 대중에게 전파할 수 있는 실질적인 무대가 되는 공간으로서 예술을 통한 사회적 공헌의 효과를 만들어낸다.
  • 이는 기업이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 공간으로서 기업과 고객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장소이면서 동시에 기업의 이미지 포지셔닝을 위한 기회의 장소가 될 수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은 기업의 이미지 향상을 위한 문화 공간의 하나인 갤러리 공간이 공간 마케팅의 대상으로서 어떻게 문화 마케팅이 적용되고 있으며 그 효과는 어떠한지에 대하여 사례를 연구하는데 있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