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주거학회 2008년 추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08 Nov. 28, 2008년, pp.464 - 468
신화경 (상명대학교 소비자주거학과) , 이준민 (상명대학교 일반대학원 주거환경) , 조인숙 (상명대학교 일반대학원 주거환경)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analyze the meaning about community and programs of community cases for community activation program development. Data were collected from literature and internet about community. Analyze community connection virtue research and domestic outside community cases and u...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공동체란 무엇인가? | 공동체란 사전적 의미로 생활이나 행동 또는 목적 등을 같이 하는 집단으로 일정 지역 내에서 인간 활동을 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가족, 집단, 제도 등을 의미한다. 공동체에 대한 연구는 19세기 이후 한 사회의 가람직한 미래상을 제시하려는 노력의 맥락에서 주로 사회학 분야, 경제학 분야, 인류학 등의 분야에서 연구의 대상으로 다루어져 왔으나 공동체에 대한 각 분야의 학자들은 다양한 해석을 내리고 있다(박광재 외, 2001). | |
공동체의 형태는 크게 어떻게 구분할 수 있는가? | 공동체의 형태는 크게 생태형 공동체, 학교형 공동체, 지역경제형 공동체, 생활형 공동체로 구분할 수 있으며, 각 공동체의 사례의 특성은 다음과 같다. | |
변산 공동체 학교 교육의 가장 큰 특징은 무엇인가? | 변산 공동체 학교는 ‘삶터와 일터, 배움터가 하나임’ 공동체이면서 배우면서 나눔을 추구하는 공간이다. 이 학교 교육의 가장 큰 특징은 자연 속의 온갖 생물을 직접 접하고 관찰 하며서 자연을 이해하는 동시에 인간의 선천적인 감각을 키우는 것이다. 머리보다 가슴에 의한 교육 즉, 감각 교육을 중심하고 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