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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자기부상열차용 선형 유도전동기
Linear Induction Motor for Magnetic Levitation Vehicle 원문보기

한국철도학회 2005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05 May 01, 2005년, pp.220 - 224  

김정철 ((주)로템, 기술연구소) ,  박영호 ((주)로템, 기술연구소) ,  김대광 ((주)로템, 기술연구소) ,  최종묵 ((주)로템, 기술연구소)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EMU(Electric Multiple Unit) operated in local area is mostly consist of moving system on the rail and the traction motor drives the gear and wheel with the mechanical propulsion force. Most of countries are interested in Magnetic Levitation Vehicle for the transportation system on next generation an...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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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러한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소음 진동 등의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많은 나라에서 자기부상 열차에 관심을 두고 지속적인 연구 및 상용화를 진행 중에 있다. 이에 본 논문은 국내에서 차세대 교통수단으로 개발 중인 자기부상열차의 추진 장치인 선형 유도전동기( Linear Induction Motor )의 기존 모델과 상용화를 위해 특성을 향상시 킨 개발모델을 비교 고찰을 하고자 한다.
  • 이상과 같이 자기부상열차 추진 장치인 선형 유도전동기에 대해 고찰해 보았다. 자기부상용 선형 유도전동기의 경우 일반 산업용 전동기와 지하철용 견인전동기와 같은 회전 기와는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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