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철도화물의 가격탄력성 분석에 관한 연구
The Study on price elastic of the railway freight 원문보기

한국철도학회 2005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05 May 01, 2005년, pp.1109 - 1114  

권용장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물류연구팀) ,  배준환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물류연구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Study, we analyzed fare rates of railway by calculating the price elastic of railroad freight. The transportation means of each section needs competitive carriage charges in market price. There are many factors when choosing the means of freight transportation. Therefore the main objective o...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이와 같은 현상의 문제점을 종합적으로 파악함과 동시에 철도화 뭍에 대한 탄력도를 측정하여 향후 여객과 함께 철도교통수단의 분석시 유용한 자료로 활용 가능하게 하기 위해 철도화뭍의 탄력도 분석을 실시하였다.
  • 따라서 탄력도의 산정과정을 나타내면 다음와 같으며, 본 연구에서는 철도운임 수준에 따른 철도뭍동량의 변화를 분석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
  • 본 실증연구는 철도운임수준의 탄력도를 산정 것으로 화뭍운송업체의 철도운임수준 변동에 대한 반응을 실증적인 자료를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그 결과를 요약하여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 본 실증조사는 향후 철도뭍듀영업의 경쟁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화뭍운임제도의 개선방안 수립을 위한 목적으로 수행되었다. 즉 본 실증조사를 통해서 각 업체의 수단별 화믙풉목의뭍동량을 조사하였고, 이를 이용하여 철도운임수준별 철도뭍량에 대한 탄력성을 산정하였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