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철도산업의 이산화탄소 배출 실태
Emission of Carbon Dioxide in Korean Railway 원문보기

한국철도학회 2006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06 May 01, 2006년, pp.105 - 108  

이재영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정우성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조영민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김희만 (한국철도공사)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디젤연료 및 전력을 이용하는 철도차량의 운행을 통해 배출되는 이산화탄소 양을 산출하여 그 특성을 살펴보았다. 전력의 경우에는 실질적인 배출원이 전력회사인지, 사용하는 업체인지에 대한 의견이 분분한 실정이지만 , 향후 보다 효과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이산화탄소 저감 대책을 수립하기 위해서 본 연구에서는 이를 포함하여 총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산출하였다.
  • 본 연구에서는 디젤연료 및 전력을 이용하는 철도차량의 운행을 통해 배출되는 이산화탄소 양을 산출하여 그 특성을 살펴보았다. 전력의 경우에는 실질적인 배출원이 전력회사인지, 사용하는 업체인지에 대한 의견이 분분한 실정이지만 , 향후 보다 효과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이산화탄소 저감 대책을 수립하기 위해서 본 연구에서는 이를 포함하여 총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산출하였다. 디젤연료 및 전력사용량은 한국철 도공사에서 매년 발간하는 통계연보 자료를 활용하였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