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운행선에서 레일패드의 탄성변화율과 내구년수 예측
Estimation of the Rail pad Stiffness Characteristic and the Sustainable period in Service 원문보기

한국철도학회 2007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07 Nov. 08, 2007년, pp.432 - 441  

박대근 (한국철도시설공단, 고려대학교 건축.사회 환경공학과) ,  김정훈 (고려대학교 건축.사회 환경공학과) ,  최현수 (고려대학교 건축.사회 환경공학과) ,  강영종 (고려대학교 건축.사회 환경공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ny track system needs major changes of its components during its life. The most economical solution is, if possible, to make all components reach their life limit during the major track rehabilitation operation. Usually, the rail does a role as the driving component for the objective: its life-time...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가설 설정

  • -강도 특성의 변화는 1 주기 동안 적용되는 하중과 선형관계가 있다. 이 가정은 상당히 엄격한 것으로서 이는 재료의 열화가 종종 하중의 제곱 또는 3제곱 법칙을 따르기 때문이며 또한 실제 운행시의 하중이 시험하중보다 낮기 때문에 본 가정이 더 유리하다.
  • -신규 패드의 최대 최초 동적 강도는 같은 운행 조건하에서 64 ~ 79kN/mm가 되어야 한다.
  • -표준편차 0.67에서의 동적 윤중은 궤도 동적 강도와 선형관계가 있다. 궤도 품질의 개별적 인조건, 속도, 캔트 부족량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은 변화 법칙이 성립된다.
  • 탄성재료에 미치는 손상 영향이 하중 하에서 변형과 비례한다고 가정하면 일정 기간의 운행 이후의 강도 변화율은 최초 강도 값과 반비례할 것이다. 또한 역으로 탄성패드의 수명은 최초강도와 비례할 것이다.
  • 25%에 도달하거나 초과한다. 표준편차 0.67(궤도에 적용되는 동적 윤중의 75%에 해당)에서의 통계치가 유지될 것이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