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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여객과 화물수송의 분리운영에 관한 소고
A Study on the management method to increase operation efficiency for Passenger and Freight Railroad Transportation 원문보기

한국철도학회 2007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07 Nov. 08, 2007년, pp.763 - 768  

유재균 (한국철도기술연구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Korean railroad has been accomplished the structural change through separating of facilities and operation of railroad in 2004. The existent government organization was transformed into the public, this caused problem of renovation of railroad management. Korean railroad has been the integrated mana...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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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철도화물수송분야가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먼저 여객부문에서 분리되어야 할 필요성이 있는지에 대한 분석을 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철도화물수송이 경쟁력을 갖춤으로써 타수단 특히 도로에 비해 우월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므로써 철도운영체의 독립경영체계를 구축하는데일조토록 한다.
  • 본 연구는 시장에서 수요와 공급을 적절히 조정함으로써 적절한 상품을 고객이 원하는 시기에 할인운임으로 좌석을 할당하여 판매할 때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정상운임 예약의 기대수익보다 현재 요구된 할인 운임의 수익가치가 더 크다면 할인요금 예약은 수용되어야 한다는 복수운임정책에 기반을 두고 있다. 즉, 가격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비수기 시간대 열차에 적정 수량의 이용조건에 제한이 있는 특정(조건부) 할인 좌석의 초기 운영사례에 대한 분석을 통해 향후 확장 및 전략적 운영 방향을 모색하고자 한다.
  • 이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노선들에 대하여 한정된 숫자의 좌석을 오프라인에 비해서 크게 할인된 가격으로 제한적 운임조건을 더해서 실제 탑승일보다 상당 기일 앞서서 판매하는 항공권이다. 이는 경쟁항공사 및 오프라인의 수요를 온라인으로 전환하거나, 경쟁이 심하거나 매출이 부진한 노선에 대한 매출을 증가시키는 데 그 목적이 있다.
  • ② 깜짝-e : 예측이 불가능한 비정기적인 저가의 할인항공권이다. 이는 고객들로 하여금 홈페이지의반복적 방문을 유도함으로써 정가항공권의 판매를 증대시키는 데 주된 목적이 있다. 이외에도 신규노선 또는 부진한 노선에 대한 공격적인 가격운영으로 경쟁사의 항공수요를 대한항공으로 전환시키거나노선에 대한 인지도의 제고를 겨냥하여 판매된다.
  • 있다. 즉, 가격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비수기 시간대 열차에 적정 수량의 이용조건에 제한이 있는 특정(조건부) 할인 좌석의 초기 운영사례에 대한 분석을 통해 향후 확장 및 전략적 운영 방향을 모색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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