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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선부 저속주행시 타오르기 탈선의 원인과 대책
Cause and Counterplan of Wheel Climb Derailment at Low Speed on Curves 원문보기

한국철도학회 2007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07 Nov. 08, 2007년, pp.1031 - 1035  

함영삼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시스템연구본부) ,  유원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hen vehicles running, vertical force and lateral force act except load of vehicles to rail and wheel. This force happens by complex motion at running. If mark vertical force by P and lateral force by Q, derailment coefficient displays Q/P, most important indicator pointer of running safety judg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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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2007년 3월 19일 11:50경 수색역을 출발하여 망우역으로 가던 한국철도공사 소속 제 5621호 근거리화물열차가 경원선 왕십리역 구내로 진입하던 중 29호 선로전환기 전방에서 25량중 20량째 후부대차와 21량째 전부대차가 탈선한 사고에 대하여 , 곡선부를 저속으로 주행할 때 발생하는 탈선의 원인을 분석하고 그 대책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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