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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2008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08 Nov. 13, 2008년, pp.1679 - 1688
김원경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원시태 (서울산업대학교, 금형설계학과) , 전창성 (한국철도기술연구원)
Recently, the bogie frame weight of Light Rail Transit system has been reduced in order to save energy and materials. However, this light weighted vehicle structure is very important to verify the fatigue strength at the development stage. Bogie system consists of bogie frame, suspensions, wheel-s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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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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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국내 도시철도차량 보급의 추세는? | 최근에 국내 도시철도차량은 에너지 절감과 정시성, 환경친화성, 수송효율 등을 고려하여 대도시는 물론 중소도시와 대도시간 연결수송을 위해 중량전철 보다는 경량전철 차량의 보급이 증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경량전철 차량은 중량전철 차량에 비해 차량크기 및 중량을 경량화 하기 위해 차체 및 대차 등 구조물을 경량화 하고 차량의 각종장치를 단순화 하는 것이 관건이며, 특히 대차를 경량화, 최적화 하는 것이 필요하다. | |
전철 차량용 대차가 확보하고 있어야 하는 것은? | 경량전철 차량용 대차는 차체의 하중을 지지하고 열차의 안전, 주행성능 및 승차감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핵심장치이다. 대차는 차체에 작용하는 하중지지 및 견인력과 제동력을 전달함과 동시에 차량의 주행 시 최고속도를 만족하고 , 이와 관련하여 안전성유지, 최소곡선 통과 및 최대구배에서 주행할 수 있는 성능을 확보하고 있어야 한다. | |
경량전철 차량에서 관건인 요소는? | 최근에 국내 도시철도차량은 에너지 절감과 정시성, 환경친화성, 수송효율 등을 고려하여 대도시는 물론 중소도시와 대도시간 연결수송을 위해 중량전철 보다는 경량전철 차량의 보급이 증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경량전철 차량은 중량전철 차량에 비해 차량크기 및 중량을 경량화 하기 위해 차체 및 대차 등 구조물을 경량화 하고 차량의 각종장치를 단순화 하는 것이 관건이며, 특히 대차를 경량화, 최적화 하는 것이 필요하다. 경량전철 차량용 대차는 차체의 하중을 지지하고 열차의 안전, 주행성능 및 승차감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핵심장치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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