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한 단어 수는 입니다.
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선택한 단어 수는 30입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DataON 바로가기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Edison 바로가기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Kafe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09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600003824 |
과제고유번호 | 1615003933 |
사업명 | 건설교통연구기획 |
DB 구축일자 | 2016-07-09 |
키워드 | 저심도 도시철도.독립차륜대차.승객친화형 무빙 역사.Near-surface Transit System.Independently Rotating Wheel of Bogie.Moving Platform-typed Station. |
◦지하 경전철 대비 건설비와 운영유지비, 에너지 소비량 및 탄소배출량을 줄이고 승객의 접근성과 환승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저비용, 고효율의 신개념 저심도 도시철도시스템 개발전략 수립 및 추진 연구 과제를 기획
◦연구단 규모, 3개 중점추진분야(16개 단위과제) 선정
- 저심도 도시철도 표준화체계 및 성능검증 연구
- 저심도 차량시스템 핵심기술 개발
- 저비용 저심도 인프라 핵심기술 개발
◦과제별‧연차별 기술로드맵 제시, 인력투입계획 및 소요예산 산정
◦과제 제안요구서 작성 및 평가기준 설정
과제명(ProjectTitle) : | - |
---|---|
연구책임자(Manager) : | - |
과제기간(DetailSeriesProject) : | - |
총연구비 (DetailSeriesProject) : | - |
키워드(keyword) : | - |
과제수행기간(LeadAgency) : | - |
연구목표(Goal) : | - |
연구내용(Abstract) : | - |
기대효과(Effect) : | - |
Copyright KISTI. All Rights Reserved.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