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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2008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08 Nov. 13, 2008년, pp.1821 - 1832
김재국 (코레일, 연구원)
Presently, the policy base of our government focusing on the privatization of public corporation with the transfer of political power, KORAIL, one of public corporation, also can not be free from there. the policy line of our government to privatize KORAIL following the developed countries' prece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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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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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철 개혁의 배경은 무엇인가? | 국철 개혁의 배경은 첫째, 국철의 경영위기, 즉 매년 반복되면서도 천문학적으로 증가하는 적자와 장기부채의 누적에 있었고, 둘째, 철도노조의 강력한 힘과 잦은 파업으로 인하여 국철 내부의 경영성적뿐만 아니라 국민 및 국가경제에 지대한 악영향을 미치고 있었고, 셋째, 정부의 공기업 민영화 정책의 강력한 추진에 있다. 일본 정부는 국철의 이러한 난국을 타개하기 위하여 때마침 불어닥친 공기업 민영화의 정책에 편승하여 통신 및 전매사업 등과 함께 국철을 공기업 구조개혁의 우선 대상으로 삼고 1987년 4월 1일을 기하여 국철을 대신할 신생 JR체제를 탄생시켰던 것이다. | |
분할 민영화체제는 언제 시작되었는가? | 1987년 4월 1일 분할 민영화체제가 시작되었을 때, JR 각사의 영업거리 및 담당구역에 대한 개략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JR동일본은, 도쿄(東京) 이북지방으로부터 홋카이도섬이남지역에까지 1도(都)16현(県)에 걸쳐서 총 74선구(線区), 7,657km를 영업기반으로 하였고, JR동해는, 주로 도쿄(東京)에서 교토(京都)사이의 중남부지방을 중심으로 한 총 14선구, 2,003km를 영업기반으로 하였다. | |
분할 민영화체제가 시작되었을 때, JR 각사의 영업거리 및 담당구역에 대한 개략적인 내용은 무엇인가? | 1987년 4월 1일 분할 민영화체제가 시작되었을 때, JR 각사의 영업거리 및 담당구역에 대한 개략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JR동일본은, 도쿄(東京) 이북지방으로부터 홋카이도섬이남지역에까지 1도(都)16현(県)에 걸쳐서 총 74선구(線区), 7,657km를 영업기반으로 하였고, JR동해는, 주로 도쿄(東京)에서 교토(京都)사이의 중남부지방을 중심으로 한 총 14선구, 2,003km를 영업기반으로 하였다. JR서일본은 교토에서 큐슈섬이전지역까지와 JR동해의 영업지역의 중북부지역을 중심으로 한 53선구, 5,323km를 영업 기반으로 하였고, 나머지 3개의 여객철도회사는 각각의 섬을 영업기반으로 하도록 하였다. 즉, JR홋카이도(北海道)는 홋카이도 전지역의 총 21선구, 3,177km을, JR시코쿠(四国)는 시코쿠지역 전체를 영업구역으로 해서 총 9선구, 881km의 구간을, JR큐슈(九州)는 큐슈지역 전체인 2,406km을 영업구역으로 하였다. JR카모츠(貨物)의 영업에리어는 일본 전지역을 그 대상으로 하되, 선로 사용료를 관할 여객철도회사에 지불하기로 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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