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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부상열차용 선형유도전동기의 회생 제동 특성 해석
Regenerative Braking Characteristics of Linear induction Motor for MAGLEV 원문보기

한국철도학회 2008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08 June 12, 2008년, pp.1866 - 1870  

박승찬 (동양대학교 철도운전제어학과) ,  이원민 (동양대학교 철도운전제어학과 전기기기시스템 연구실) ,  김정철 ((주)현대로템) ,  박영호 ((주)현대로템)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paper, electric braking performances of linear induction motor(LIM) designed for propelling the MAGLEV are presented. Regenerative braking is carried out from 110km/h to 20km/h, and plugging which converts the direction of travelling magnetic field is carried out in the low speed region belo...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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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1차량당 4직렬-2병렬(4S-2P)로 결선된 선형유도전동기의 회생 제동 특성을 유한요 소법을 이용하여 해석하였다. 해석결과로서 제동력, 흡인력, 전동기 전류, 전차선의 회생 전류 및 회생 전력등을 제시하였다.
  • 본 논문에서는 우리나라 도시형 자기부상열차 추진용으로 설계된 선형유도전동기(차량당 4S-2P결선)의 회생 제동 특성을 유한요소법을 이용하여 해석하였다. 해석결과로부터 슬립주파수 제어를 통한 회생제동시의 제동력, 흡인력, 전류, 전압-주파수 패턴, 전차선 회생 전력 및 전차선 전류, 자속 분포 특성을 제시한다.

가설 설정

  • 8 [m]이다. 그림 2는 유한요소해석을 하기위한 2차원 모델의 개략도이며, 이동자계가 오른쪽으로 발생하여 선형유도전동기의 1차측은 왼쪽으로 이동하는 것으로 가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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