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
---|---|
연구책임자 | 이주 |
보고서유형 | 3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01 |
과제시작연도 | 2014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
등록번호 | TRKO201600000365 |
과제고유번호 | 1615007136 |
DB 구축일자 | 2016-04-16 |
키워드 | 도시철도차량,영구자석식동기전동기,유한요소법,실용화,전폐형urban railway,IPMSM,FEM,commercialization,totally enclosed |
1) 도시철도차량 견인용 IPM 전동기 설계 기법 개발 및 시제품 제작
- IPM 전동기 설계 기법 개발 (실용화를 고려한 형상설계, 최적설계)
- IPM 전동기 설계 성능과 시작기 성능 비교
- IPM 전동기 효율 향상 연구
- IPM 전동기 실용화를 위한 신뢰성 연구 (강성해석, 감자특성 연구)
- IPM 전동기 제작 기법 개발
2) 210kW급 IPM 전동기 구동 드라이버 및 제어 알고리즘 개발
- IPM 전동기 연동해석 시뮬레이션 정확도
- IPM 전동기용 전력변환기 제
Ⅲ. Contents and Results of the Study
1) Development of design technique of IPM motor for towing urban railway vehicles and production of prototype
- Development of design technique of IPM motor
- Design performance comparison between IPM motor and prototype
- Research for increasi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