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논문] 회피규칙과 MFC를 이용한 3D FPS 게임의 오브젝트 탐색 연구
A Study on the Object Search in 3D FPS Games Using Avoidance Rule and MFC 원문보기

한국해양정보통신학회 2007년도 추계종합학술대회, 2007 Oct. 26, 2007년, pp.101 - 104  

최원태 (영산대학교 게임 콘텐츠학과) ,  최성호 (영산대학교 게임 콘텐츠학과) ,  김해용 (영산대학교 게임 콘텐츠학과) ,  박창민 (영산대학교 게임 콘텐츠학과)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MFC는 플레이어 오브젝트를 중심으로 영역을 만들어 상대 오브젝트의 유무를 판단한다. 그러나 게임에서는 상관없는 오브젝트들까지 모두 탐색하여 게임의 속도를 저하시키고 위험성을 인식하는 단점이 발생한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MFC를 이용할 때 플로킹회피규칙을 npc 오브젝트에게 적용 하였다. 따라서 npc 오브젝트는 시야의 개념을 가지게 되고 게임의 속도 저하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였다. 이때 제안된 2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 제안한 방법은 향후 3차원 FPS 게임의 발전에 주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MFC makes the region in the player object center and it judges a relation the object. But it searches the objects which are not relation to game. Consequently, it decreases the speed of game and it recognizes a dangerous characteristic. In this paper, in order to complement a weak point, it appl...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변형된 절두체 컬링에 플로킹의 회피기법을 이용하여 액션장르의 게임에서 효과적으로 오브젝트를 탐색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였다. 제안된 방법을 게임 시뮬레이션에 적용한 결과, 상대 오브젝트를 탐색하고 거리를 계산하여 위험성이 없는 오브젝트는 판정하지 않음으로써 게임의 속도를 올리고 전략을 세우는데 어느 정도 만족 할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플로킹의 회피기법을 게임에 MFC 적용 시 위험성을 단계적으로 나타나게 하여 가장 위험한 오브젝트만 탐색하고 공격 성향을 뛰지 않는 오브젝트는 탐색하지 않음으로서 게임의 속도를 증가 시키는 방법을 제안한다.
  • 충돌을 방지하는 행동이다. 이러한 회피 기법은 오브젝트의 방위에 따른 방향 전환을 하는 개념이지만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회피기법의 방위를 적 오브젝트가 바라보는 시야의 개념을 가지고 같은 방위의 시야에 플레이어 오브젝트가 있는지를 판단 하고자 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