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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인 게이지의 배치방법에 따른 윤중과 횡압의 연속측정법
Continuous Measuring Method of Wheel Load/Lateral Force by Arrangement of Strain Gauge 원문보기

한국정밀공학회 2006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06 Oct. 18, 2006년, pp.573 - 574  

함영삼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시스템안전연구본부) ,  추산재일 (일본전자응용(주) 산업기기사업부) ,  오택열 (경희대학교 기계공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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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를 통하여 선로 이상의 조기 발견이 가능하게 될 것이며, 차량 탈선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탈선 시의 윤중 및 횡압 데이터가 남아있기 때문에 상세한 사고 원인의 해명이 가능하여 재발방지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본 논문에서는 한일 양국의 엔지니어들이 고안하고 있는 센서의 배치방법에 의한 연속식 차륜/레일 접촉력의 연속측정법에 대하여 기술하고자 한다.
  • 출발 전에 승객이 타고 있지 않더라도 차량의 정지 상태에서의 윤중값과 횡압값이 0으로 안정되어 있는가를 확인한다. 이것을 확인함으로써 윤중용, 횡압용 브리지 회로가 정상인가 여부를 진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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