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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 충전용 Check Valve내의 열유동 해석
Thermal Flow Analysis of Check Valve for Hydrogen Refueling 원문보기

한국정밀공학회 2008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08 June 11, 2008년, pp.859 - 860  

황윤건 (경상대학교 대학원) ,  박태조 (경상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  송명길 ((주)파카하니핀커넥터) ,  강병루 ((주)파카하니핀커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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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애서 충전압력의 차이에 따른 수소충전용 체크밸브네에서의 열유동특성으 ㅣ변화를 조사하기 위하여 입구압력이 35MPa인 저압의 경우와 70MPa인 고압의 경우로 나누어 해석하였다. 이때, 출구압력은 입구압력이 저압인 경우에는 30MPa에서 15MPa까지, 고압인 경우에는 65MPa에서 50MPa 까지 각각 변화시켰다.
  • 본 논문에서는 수소자동차에서 고압의 수소충전에 사용되는 최적의 체크밸브를 설계하기 위한 연구의 일환으로 열·유체해석 상용 프로그램인 FLUENT를 사용하여 체크밸브 입·출구부에서의 충전압력에 따른 열유동특성을 상세하게 조하사였다.
  • 본 논문에서는 연료전지 자동차의 고압수소충전라인에 사용될 수 있는 최적의 체크밸브를 개발하기 위한 연구의 일환으로 열·유체해석 사용 프로그램인 FLUENT를 사용하여 체크밸브 전·후에서의 충전압력에 따른 열유동특성을 상세하게 조사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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