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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듀테인먼트 산업의 분류체계에 관한 연구
In the Study on the Classification Framework of Edutainment Industry 원문보기

한국멀티미디어학회 2004년도 춘계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04 May 01, 2004년, pp.863 - 866  

최인규 (인제대학교 디자인연구소) ,  김은정 (인제대학교 디자인연구소)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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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고속 인터넷의 보급과 확산으로 더 이상 문자위주의 단편적인 교육이 아니라 영상과 음향, 각종 놀이 문화가 접목된 에듀테인먼트가 본격적으로 시도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에듀테인먼트의 내용분석과 사례분석을 통하여 에듀테인먼트 산업의 분류 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제안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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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그러므로, 보다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에듀테인먼트의 개발을 위하여 에듀테인먼트 분야에 관한 연구의 필요성이 절실하다. 따라서, 본연구에서는 에듀테인먼트의 내용분석을 통하여 에듀테인먼트 산업의 분류체계를 구축하여 에듀테인먼트산업의 토대를 구축하고 한다.
  • 이러한 연구 결과는 신조어로 둥장하여 용어의 체계가 잡혀 있지 않은 에듀테인먼트 산업의 분류체계를 내용분석 올 통하여 밝혀내어 에듀테인먼트 제품의 개발과정의 토대를 마련하였다. 그리고, 차후, 차세대 유망 산업인 에듀테인먼트에 관한 이론적 연구와 소비자의 실중연구가 계속 이루어져서 발전올 도모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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