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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S/HLA 기반 가상전장 모델링 방법론
DEVS/HLA-based Virtual Warfare Simulation Methodology 원문보기

한국시뮬레이션학회 2005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05 May 01, 2005년, pp.123 - 128  

강광천 (한국항공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오지연 (한국항공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지승도 (한국항공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채수환 (한국항공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이상민 (리얼타임 비쥬얼(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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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r-game modeling and simulation system have been developed and applied to virtual tactical training both inside and outside of country However, most existing models have been developed for individual purpose based on the simple platform modeling such as physical modeling, visual modeling, and conce...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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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를 위하여, 이기종 간 시뮬레이션 모델의 통합 운영 및 현대전의 복잡성 표현, 시스템 처리능력 간의 상호 불균형을 해결하기 위하여, 미 국방성에서 HLA를 이용한 표준화 방안을 제시한 바 있다.[1][3][6][7] 본 논문에서는 DEVS/HLA 시뮬레이션 기법을 도입하여, 상기한 바와 같은 워게임 시뮬레이션 시스템의 난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통합워게임 시뮬레이션 시스템의 설계 방법론을 제시하고자 한다.
  • 기존의 워게임 모델 개발에 있어서는,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체계 간의 상호 연동성을 보장하고 제한된 자원의 효율적 활용을 위한 개발방 법론의 표준화, 공통기술체제의 구축 등의 어려움이 있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문제점들을 극복하기 위해 통합워게임 시뮬레이션 시스템의 설계 방법론을 제시하였다. 즉, DEVS/HLA를 기반으로 그래픽S/W, 데이터베이스, 분산처리 모듈 등을 체계적으로 통합하고 다양한 워게임 요구사항 등을 통합 반영함으로서, 체계적 통합워게임 시뮬레이션의 가능성을 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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