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미용실 프렌차이즈 브랜드화를 위한 공간 특성 연구
A Study of the space characteristics in beauty salon for the franchising 원문보기

한국실내디자인학회 2007년도 추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07 Nov. 09, 2007년, pp.187 - 190  

전수경 (한양대학교 실내환경디자인과) ,  남경숙 (한양대학교 실내환경디자인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Many consumers today are increasingly buying products with brand-image, additional value. Also brands are important factor in the franchise business. According as a standard of living is improved due to the development of economy and community, our country is increasing interests in hair styles with...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공간 구성요소인 마감재료, 색채, 조명, 가구, 동선 및 공간구성을 통해 프랜차이즈 미용실 공간에서 브랜드적인 특징이 어떻게 적용되었고, 계획되었는지를 알아보기로 한다.
  • 따라서 국내 미용업계에서도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경영시스템과 마케팅 전략을 통해 소비자에게 미용실의 브랜드를 인식시켜주는 전략이 필요하게 되어 프랜차이즈화를 도입하게 되었다. 본 논문은 국내 프랜차이즈 미용실을 대표하는 사례를 통해 공간에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는 요소들이 어떻게 적용되어 있는지를 조사하여 프랜차이즈 미용실 공간계획의 기초자료로 제공하고자하는데 의의가 있다.
  • 프랜차이즈 사업에 대한 개념과 프랜차이즈 이미지 아이덴티티를 구성하는 요소에 대해 알아보고 프랜차이즈 이미지 아이덴티티 요소 중 공간디자인에 나타나는 요소에 대해 알아본 후 디자이너 이름을 걸고 80년대 이후 개설된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미용실 2곳의 각각 5개의 지점을 설정하여 프렌차이즈 미용실이 가지는 공간특성을 비교, 분석해 보고자 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