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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07년도 추계학술대회논문집, 2007 Nov. 15, 2007년, pp.101 - 104
김철환 , 장태순 , 이기정 , 강희만
All of noise prediction model have it's own features in the case of modeling conditions, so it is very important to know the features of each model case by case for a proper modeling, especially using at the Environmental Impact Assessment. For prediction of highway traffic noise and abating the n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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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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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 개발된 고속도로 교통소음의 예측식은 무엇이 있는가? | 국내에서 개발된 고속도로 교통소음의 예측식은 국립환경과학원의 고속화 도로식과 한국도로공사의 HW-NOISE, KHTN 이 있다. 각 예측모델에 대한 음향 파워레벨 산출식을 비교해 보면 다음과 같다. | |
HW-NOISE의 단점을 보완하고 보다 다양한 모델링이 가능하도록 2001년 새로이 개발한 고속도로 교통소음 예측 모델은 무엇인가? | HW-NOISE의 단점을 보완하고 보다 다양한 모델링이 가능하도록 2001년 새로이 개발한 고속도로 교통소음 예측 모델이 KHTN 이다. 이 예측식에 사용되는 음향 파워레벨(LWA)는 차량 종류에 따라 Table2에 나나탠 식에 의해 결정된다. | |
국내의 고속도로 교통소음 예측에 가장 많이 이용되는 KHTN과 HW-NOISE에 대해 최대한 동일한 조건에서 그 예측결과를 비교하기 위하여 어떤 관점에서 연구를 진행하였는가? | 국내의 고속도로 교통소음 예측에 가장 많이 이용되는 KHTN과 HW-NOISE에 대해 최대한 동일한 조건에서 그 예측결과를 비교하였다. 예측 정확도에 대해서는 측정값과의 비교를 통해 지속적으로 비교 검증을 해 나가야 하고, 예측 모델의 수정도 병행해야 하겠지만, 우선 두 예측 모델을 사용하는데 있어서의 특성은 반드시 파악을 하고 있어야 한다는 관점에서 본 연구를 진행하였다. 향후, 계속해서 이러한 비교 연구는 진행할 예정이며 예측결과의 공개를 통해, 사용자가 적절한 판단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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