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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07년도 추계학술대회논문집, 2007 Nov. 15, 2007년, pp.105 - 108
조준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고효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김재철 (한국철도기술연구원)
Recently, due to the high interests for well being life, claims about noise ad vibration are increased very rapidly. Therefore more reliable and exact evaluation of noise impact has been required. Until now in Korea, only one prediction equation for the assessment of railway environmental noise wa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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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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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환경연구원에서는 새마을, 무궁화, 통일 열차 및 전기 여객열차와 전철에 대하여 무엇을 예측하는 모델을 제시하였나? | [1][2] 본 절에서는 국립환경연구원에서 제시한 철도소음 예측식과 그 특징을 서술하였다. 국립환경연구원에서는 새마을, 무궁화, 통일 열차 및 전기여객열차와 전철에 대하여 주로 거리와 속도의 함수로 최대소음도 및 등가소음도를 예측하는 모델을 제시하였다. 여기에서는 그 중에서 대표적으로 새마을 열차에 대한 예측식을 중심으로 그 특성과 활용법을 설명하였다. |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에서 새마을 열차에 대한 예측식의 표준 조건은? | ․기준속도(V) : 주요 영업속도인 105-140km/h ․기준위치 : 25m ․대상범위(d) : 7.5 - 100m ․선로 : 직선/수평/장대레일/발라스트궤도/콘크리트 침목 ․레일 및 차륜 조건 : 레일과 차륜의 삭정 상태 양호 | |
국내 철도소음 관련한 예측식은 어디에서 최초로 연구를 수행하였나? | 국내 철도소음 관련한 예측식은 1993-1994년에 국립 환경연구원(현 국립환경과학원)에서 최초로 연구를 수행하여 그 예측식을 제시한 바있다.[1][2] 본 절에서는 국립환경연구원에서 제시한 철도소음 예측식과 그 특징을 서술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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