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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07년도 추계학술대회논문집, 2007 Nov. 15, 2007년, pp.403 - 408
성은제 ((주)동보 기술연구소) , 강대규 ((주)동보 기술연구소) , 정찬용 ((주)동보 기술연구소) , 한창수 ((주)동보 기술연구소) , 김명수 ((주)동보 기술연구소)
According as diesel automobile are produced, reduce noise and vibration that is occurred by characteristic of diesel engine, and need engine room layout optimization and research for light weight of parts. Balance Shaft Module is module parts for vehicles engine to improve performance and efficienc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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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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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 샤프트 모듈의 목적은? | 밸런스 샤프트 모듈은 엔진 구동 시 발생하는 불평형 우 력 및 자유력을 줄이는 목적으로 사용되는 부품으로써, 1 개 이상의 편심 로터의 회전에 의해, 가진 위상이 반대되는 방향으로 힘을 작용시켜, 가솔린 엔진에 비해 진동이 큰 디젤 엔진의 진동을 저감시켜주는 역할을 하며, 2000CC 이상의 고급차량에 대해 가솔린 엔진 차량까지 확대 적용되고 있다.1,2) 해외 선진업체의 경우 밸런스 샤프트 모듈에 대한 활발한 연구가 진행되어 왔으며, 독자적인 설계기술 및 시험평가에 대한 기술을 갖춰 시장 선점에 나서고 있다. | |
모달정보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 모달정보는 밸런스 샤프트 모듈의 동적특성 중, 가장 기본이 되는 것으로써, 밸런스 샤프트 모듈의 고유한 기계적 특성을 의미한다. 모달정보에는 고유진동수(Natural Frequency), 댐핑계수(Damping Ratio), 모드형상(Mode Shape) 등이 있으며 이러한 모달정보들은 실험적 모달해 석을 통해 확보할 수 있다. 확보된 모달정보는 초기 설계단계에서 기본 정보로 제공되며, CAE를 기반으로 하는 이론적 모달해석 모델의 구축 및 신뢰성 평가를 위한 기본 정보로 제공되어 진다. | |
밸런스 샤프트 모듈의 하우징 앗세이에 대한 모달해석 결과는 어떠한가? | - 실험적 모달 해석 프로세스를 이용하여 밸런스 샤프트 모듈의 하우징 앗세이에 대한 모달해석을 수행하였다. 모달해석 결과 1차 고유진동수가 1238.5hz에서 발생하였다. 이러한 정량적 수치를 통해 실제 밸런스 샤프트 모듈 구동 시 회전주파수와 큰 차이를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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