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08년도 춘계학술대회논문집, 2008 Apr. 17, 2008년, pp.491 - 495
문성호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 홍승호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 조대승 (부산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 김철환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The effects of vehicles and pavement surface types on noise have been investigated at the Korea Expressway Corporation's Test Road along the southbound side of the Jungbu Inland Expressway, South Korea. The study was conducted in 2005 and 2006 through field measurements at nine surface sections of a...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중형 및 대형차량에서 소음저감 효과를 보여준 콘크리트 포장의 표면 처리 공법은 무엇인가? | 특히 소형차량의 경우 저감효과가 크고 중차량 및 대형차량의 경우 그 저감효과는 적어짐을 살펴 볼 수 있다. 또한 최근 콘크리트 포장의 표면처리 공법의 하나로 널리 쓰이고 있는 다이아몬드 그라인딩 표면은 중형 및 대형차량에서 소음저감 효과를 보여 주고 있다. SMA 포장은 대형차량, 소형트럭 + 버스 + 경차량의 경우 일반 아스팔트 포장에 비해 소음저감의 효과가 있음을 알 수 있었다. | |
본 연구에서 고속도로 소음 계측 위치는 어디인가? | ○ 계측 위치: 편도 2차선 도로의 1차선 중앙 기준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