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기계학회 2008년도 추계학술대회B, 2008 Nov. 05, 2008년, pp.3026 - 3031
김형구 (국민대학교 자동차전문대학원) , 윤여빈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 박영준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 이성욱 (국민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부) , 조용석 (국민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부)
In conventional closed-loop crankcase ventilation systems, the lubrication oil had to be re-circulated to the intake manifold, in the form of oil mist mixed with the blow-by gas. This blow-by gas containing the engine lubricant oil affects on the engine problems and the exhaust emissions. A high-eff...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블로바이 가스크랭크케이스를 거치는 동안 무엇을 포함하게 되는가? | 블로바이 가스는 크랭크케이스를 거치는 동안 무화된 오일입자를 포함하게 되고,1) 연소실로 재순환 된다. 오일입자가 연소실로 유입될 경우 흡기계 오염 및 오일 소모증가, 유해배출물 증가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 |
가솔린 기관의 오일분리 장치는 작은 오일 입자를 얼마나 잘 분리할 수 있느냐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 2) 가솔린 기관에서도 디젤 기관과 마찬가지로 강화되어가고 있는 배기 규제 및 위와 같은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오일 분리 장치가 요구되고 있다. 가솔린 기관은 디젤 기관과는 달리 블로바이 가스 내에 포함되어 있는 오일의 양과 오일입자의 크기가 매우 작기 때문에 가솔린 기관의 오일분리 장치는 작은 오일 입자를 얼마나 잘 분리할 수 있느냐가 중요하다. | |
블로바이 가스에 포함되는 오일입자가 연소실로 유입될 경우 어떠한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가? | 블로바이 가스는 크랭크케이스를 거치는 동안 무화된 오일입자를 포함하게 되고,1) 연소실로 재순환 된다. 오일입자가 연소실로 유입될 경우 흡기계 오염 및 오일 소모증가, 유해배출물 증가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2) 가솔린 기관에서도 디젤 기관과 마찬가지로 강화되어가고 있는 배기 규제 및 위와 같은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오일 분리 장치가 요구되고 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