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this paper, the activity of Japanese researchers relating multibody dynamics is introduced. The author stayed at the CCR(Center for Collaborative Research) in the university of Tokyo as a visiting scholar during December 10, 2003 to March 9, 2004. The information obtained from several universitie...
In this paper, the activity of Japanese researchers relating multibody dynamics is introduced. The author stayed at the CCR(Center for Collaborative Research) in the university of Tokyo as a visiting scholar during December 10, 2003 to March 9, 2004. The information obtained from several universities (University of Tokyo, Sophia university, Nihon university, Tsukuba university), several industries and research institutes (JR Central in Nagoya, Toyota Research Center in Nagoya., Subway department in Tokyo, and JARI at Tsukuba), several research groups (JSCM, JSME, JSAE) was summarized with several photos. Professor Yoshihiro Suda's laboratory at the university of Tokyo, professor Yoshiaki Terumichi's laboratory at the Sophia university, and professor Ichiro Kageyama's laboratory at the Nihon university are introduced.
In this paper, the activity of Japanese researchers relating multibody dynamics is introduced. The author stayed at the CCR(Center for Collaborative Research) in the university of Tokyo as a visiting scholar during December 10, 2003 to March 9, 2004. The information obtained from several universities (University of Tokyo, Sophia university, Nihon university, Tsukuba university), several industries and research institutes (JR Central in Nagoya, Toyota Research Center in Nagoya., Subway department in Tokyo, and JARI at Tsukuba), several research groups (JSCM, JSME, JSAE) was summarized with several photos. Professor Yoshihiro Suda's laboratory at the university of Tokyo, professor Yoshiaki Terumichi's laboratory at the Sophia university, and professor Ichiro Kageyama's laboratory at the Nihon university are introduc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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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나고야 인근 아이치에 위치한 豊田中央硏究所의 passive and active safety 그룹이 사용하고 있느 시물레이터를 승차하여 평가해 보았다. 또한, 연구소 인근에 는 토요타자동차박물관이 있다.
방문내용 등은 Table 1에 나타나 있다. 본 글에서는 이들 연구소와 학교 실험실들을 둘러보면서 찍은 사진들을 토대로 각 연구자들의 활동 및 연구 동향 들을 정리하여 발표하고자 한다.
7 은 Terumichi 교수실험실에서 철도차량의 레 일 마모현상을 실험 하기 위 한 실험 장치이 다. 수천번의 반복 운행을 통해 레일에서 생기는 corrogation 현상을 이론적으로 유도하고 실험을 통해 검증한 연구이다. Fig.
4는 철도차량에 승객들이 탑승할 때 좌석의 선호도를 판단하고, 좌석의 배치를 연구하기 위해 실제 크기로 만들어진 철도차량을 가지고 연구한 실험장치 이다. 열차를 타는 사람들이 '어느 좌석에 먼저 앉는가?'를 조사하고, 실제 지하철을 타는 승객들의 거동과 비교 분석한 연구이다. 연구의 결과는 향후 철도차량에서 의자의 배치에 응용될 것으로 보인다.
제안 방법
필자는 동경시내에 위치한 上智大學 (Sophia university)을 2004년 2월 3일 방문하여 Terumichi교수 실험실을 둘러보고 대학원생들과 연구자들을 상대로 1시간 50분간에 걸쳐 'Flexible Multibody System Dynamics'에 관한 강좌를 열었다. 여기에는 Terumichi교수 연구실의 연구내용을 사진과 함께 소개한다.
필자도 매주 금요일 오후에 전체미팅에 참석하여 진행상황을 들었지만, 회의가 일본어로 진행되었으므로 100% 알아 듣기는 어려웠으나, 회의자료에 적힌 한자와 쉬운 일본어는 이해할 수 있었으므로 전체의 진행상황은 파악하였다.
대상 데이터
본 연구자는 2003년 12월부터 2004년 3월 초까지 일본 동경대학 고마바 캠퍼스에 있는 CCR(Center for Collaborative Research, 센터장 Hiroshi Yasuda 교수)의 초빙교수로 일본에 가서 3개월간 체류하였다. 신분은 CCR의 초빙교수였으며, 3개월간 체류 중에 여러 번의 세미나 및 강연을 통하여 일본 연구자들과 학문적인 교류를 하였으며, 몇몇 대학과 산업체 및 연구소 방문 등을 통하여 일본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다물체동역학(Multibody Dynamics) 연구의 현황을 파악할 수 있었다.
일본 지바(Chiba) 현에 위치한 일본대학 (Nihon university) 생산공학부 기계공학과 소속의 Ichiro Kageyama교수 실험실을 방문하였다. Kageyama교수는, 사람들이 운전할 때 느끼는 즐거움(driving pleasure)에 미치는 영향은 어떤 것이 있는가?, 의연 구와 오토바이의 성능을 평가할 수 있는 무인운전 시스템 개발, 노인들이 운전할 때의 운전습관 등을 분석하기 위한 연구들을 수행하고 있었다.
후속연구
열차를 타는 사람들이 '어느 좌석에 먼저 앉는가?'를 조사하고, 실제 지하철을 타는 승객들의 거동과 비교 분석한 연구이다. 연구의 결과는 향후 철도차량에서 의자의 배치에 응용될 것으로 보인다.
전기로 구동되며, ITS 프로젝트에 사용되고 있다. 향후 보다 나은 실험을 위하여 8개의 PDP 스크린을 이용한 360도를 비출 수 있는 영상을 준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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