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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운전 특성을 고려한 고속 전철용 영구자석 동기전동기의 철손 해석
Harmonic Bun Analysis of Traction Motor in the High Speed Train with the Distributed Tractions 원문보기

한국철도학회 2009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특별세미나,특별/일반세션, 2009 May 21, 2009년, pp.267 - 274  

서장호 (서울대학교, 전기역학 연구실) ,  임재원 (서울대학교, 전기역학 연구실) ,  이상엽 (서울대학교, 전기역학 연구실) ,  정현교 (서울대학교, 전기역학 연구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o predict efficiency of Interior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s(IPMSM) and to cope with the demagnetization risk of permanent magnets used in the IPMSM, accurate iron analysis of the IPMSM is very important at the motor design stage. In the analysis, we calculate the operation condition such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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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고속 전철 견인전동기의 정확한 발열량 계산을 위해 전동기의 약계자 제어 특성을 고려한 철손해석을 수행하였다. 속도에 따른 운전점(operating point)을 추출하였고 이를 유한요소법을 적용하여 자속밀도파형을 계산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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