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속철도 차량의 실내소음 해석: SEA 응용
Analysis of Interior Noise of High-Speed Train via SEA 원문보기

한국철도학회 2009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특별세미나,특별/일반세션, 2009 May 21, 2009년, pp.447 - 453  

김태민 (홍익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  김정태 (홍익대학교 기계시스템디자인 공학과) ,  김정수 (홍익대학교 기계시스템디자인 공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interior noise of the High Speed Train(HST) is analyzed by applying the statistical energy analysis (SEA) method. The interior of each vehicle is divided lengthwise into nine cavities. Since the rolling noise and aerodynamics noise are expected to be dominant noise sources, they are treated as t...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이 결과를 통하여 외부 소음 유입 기여도가 큰 부분을 찾아 재질변경 및 구조변경을 통하여 소음 저감 대책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또한 단일 차량과 복수 차량의 실내 소음도 해석 값과 차량 실내의 소음분포도를 비교 분석하여 고속철도 차량의 효율적인 실내소음 해석 방법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 noise)으로 분류되어 진다. 본 연구에서는 크게 세가지로 분류 되는 소음원 중에서 차륜/레일의 접촉 시 발생되는 구조기인소음은 저주파수대역에서 영향이 크고 상대적으로 전체 소음도에 미치는 영향이 작기 때문에 생략하고 상대적으로 영향이 큰 공기기인소음과 공력소음에 대한 영향만을 고려하기로 하였다.(1,7)
  • ⑸ 또한 1개 차량, 3개 차량과 5개 차량으로 편성된 시제차를 각 각 모델링 하여 해석하고 결과를 비교 분석하였다. 이 결과를 통하여 외부 소음 유입 기여도가 큰 부분을 찾아 재질변경 및 구조변경을 통하여 소음 저감 대책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또한 단일 차량과 복수 차량의 실내 소음도 해석 값과 차량 실내의 소음분포도를 비교 분석하여 고속철도 차량의 효율적인 실내소음 해석 방법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