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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프로그래밍 환경분석 및 구현
A Study on the Environment of Mobile Programing and Application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04년도 학술대회 논문집 전문대학교육위원, 2004 July 01, 2004년, pp.103 - 106  

백현옥 (상명대학교 정보통신과) ,  조태경 (상명대학교 정보통신과) ,  이병효 (동서울대학 전기정보제어과) ,  이복용 (동서울대학 전기정보제어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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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모바일 프로그래밍의 환경에 대해 분석해보며 그중에서도 SKT에서 채택한 플랫폼인 CVM을 기반으로한 포트리스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였다. 게임은 모바일 C로 구현하였으며, 모바일 C의 특징인 Event Driven방식 게임의 실행과정을 flowchart로 나타냈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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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안 방법

  • VM과 SKT에서 채택한 플랫폼인 GVM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아보고 모바일 C를 이용해 간단한 프로그램을 구현해 보았다. 표준 C와는 다른, 모바일 C의 특징인 이벤트 처리 부분인 KeyRress()나, Timeout()등을 코딩해보면서 모바일 C와 표준 C의 차이점 그리고 flowchart 로 게임이 동작되는 과정을 살펴보았다.
  • 모바일 C를 이용해 포트리스 게임을 구현해 보았다. 이 게임은 왼쪽 탱크 캐릭터에서 미사일이 발사되고, 날아가는 미사일의 좌표와 오른쪽 탱크 캐릭터의 좌표가 같아지면 탱크가 터지고 CLEAR!! 라고 출력함과 동시에 count하여 stage수를 출력하게 구현되었다.
  • 이때 미사일이 발사되면서 SetTimer가 동작되는데, 이것은 지정해준 시간이 지나면 Timeout을 발생시키게 되고 미사일이 발사하게 된다. 미사일 각도를 조절하여 오른쪽 캐릭터에 발사하여 맞췄을 경우 count를 하여 stage를 출력하고, 게임을 다시 시작할 경우 OK key를 누르면 새로 초기화하고 다시 게임이 시작되게 되는 구조로 코딩하였다.
  • 지금부터 모바일 프로그래밍의 환경인 무선플랫폼의 기술을 분석해볼 것이며, 그중 에서도 SKT의 표준플랫폼인 GVM을 이용하여 모바일 게임을 구현해보았다. 본문의 2.1 절에서는 무선플랫폼의 기술에 대해 기술하였으며 2.2절에서는 무선플랫폼 형식중 하나인 VM의 특징을 나타내었다. 2.
  • 인터넷은 이미 우리 생활과, 산업의 일부분으로 자리 잡은 지금, 이제는 언제, 어디에서나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 현재 업계들의 추세이고, 우리가 원하는 방향이 아닐 수 없다. 지금부터 모바일 프로그래밍의 환경인 무선플랫폼의 기술을 분석해볼 것이며, 그중 에서도 SKT의 표준플랫폼인 GVM을 이용하여 모바일 게임을 구현해보았다. 본문의 2.
  • 보았다. 표준 C와는 다른, 모바일 C의 특징인 이벤트 처리 부분인 KeyRress()나, Timeout()등을 코딩해보면서 모바일 C와 표준 C의 차이점 그리고 flowchart 로 게임이 동작되는 과정을 살펴보았다. 향후에는 게임뿐 아니라 영어학습 프로그램 원격제어프로그램 등에 관한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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