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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ynamometer 시험을 통한 ABS 효율 계산
Braking Efficiency Calculation of Antiskid Brake System of a Fixed-Wing Aircraft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05년도 학술대회 논문집 정보 및 제어부문, 2005 Oct. 28, 2005년, pp.222 - 224  

이기창 (한국전기연구원 산업전기연구단) ,  전정우 (한국전기연구원 산업전기연구단) ,  황돈하 (한국전기연구원 산업전기연구단) ,  김용주 (한국전기연구원 융합기술연구단) ,  구대현 (한국전기연구원 산업전기연구단)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e development of Antiskid Brake System(ABS) for a fixed-wing aircraft, the braking efficiency is the most essential parameters to evaluate the ABS, especially in slippery road conditions. The braking distance and landing distance of the aircraft depends on it. Since the ABS has been designed 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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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HILS 시험 및 실시간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개발된 수출용훈련기급 항공기의 미끄럼방지 제동장치의 최종 성능평가를 위하여. 다이나모마터 시험을 실시하였다.

가설 설정

  • 2. 다이나모미터 시함 결과 및 체동효욣 계산항공기가 75 knots의 초기속도로 착륙 후, 충분히 자셰가안정화 된 2 초 후에 조종사가 제동 페달을 최대로 밟는 것을 가정하였다. 그림 4예 이러한 다이나모 시험을 수행헀을때에 취득된 데이터를 현시하였다.
  • 다이나모의 선속도와 타이어의 선속도는 접지점에서 상호 일치한다. 또한 다이나모의 타이어 사이의 마찰력만이 다이나모에 브레이크 마찰력으로 작용한다고 가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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