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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화에 대응한 전차선로 설계 요소기술
Design Essential Element Technology of Catenary System be in Correspondence with Speed-up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05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전기설비전문위원, 2005 May 20, 2005년, pp.75 - 78  

창상훈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김양수 (한국철도대학) ,  박병수 (은세기술(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decisive criteria to determine collection performance is the contact force between pantograph and catenary. The contact force consists of a static force and dynamic force related to vibration characteristics, train speed and etc. The low contact force leads to the loss of contact, and most count...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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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접촉력이 너무 작으면 이선이 일어날 가능성이 많은데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보통 운영속도에서 팬터그래프와 전차선 사이의 이선율을 1% 이하로 규정하고 있다. 논문에서는 고속화에 따른 집전성능 향상을 위한 요소기술 및 집전성능 평가기법에 대하여 다루었다.
  • 본 연구에서는 전차선 동특성 해석과 관련하여 집전성능평가 기준에 대한 기술검토와 속도향상에 따른 가선 시스템의 집전성능에 대해 검토하였으며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 있다. 여기서는 집전계통의 속도향상에 대한 대응을 중심으로 검토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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