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경영과학회 2008년도 추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2008 Oct. 31, 2008년, pp.136 - 140
박선철 (서울산업대학교) , 이원영 (서울산업대학교)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기업에서의 IT시스템은 어떻게 나눌 수 있나? | 기업에서의 IT시스템은 업무자동화 혹은 의사결정등을 지원하는 Application과 서버,네트워크 등으로 구성된 IT 인프라로 나눌 수 있다. IT 인프라 측면에서는 Application이 안정적으로 동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자원의 효율적 사용과 가용성의 확보가 관건이라고 할 수있다. | |
ITIL에서의 정보시스템 운영관리 프로세스는 어떻게 구분되나? | ITIL에서의 정보시스템 운영관리 프로세스는 크게 Service Support와 Service Delivery로 구분되어 있으며, 장애관련 프로세스로는 Availability Management, Incident Management, Problem Management 등이 있다.[8] Availability Management는 SLA(Service Level Agreement) 관점에서 IT서비스의 가동률을 관리하며 Incident Management는 IT 서비스 관점에서 정보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해도 IT 서비스는 계속될 수 있도록 임시조치 관점에서 접근하고 있으며, Problem Management 프로세스는 장애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이를 해결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 |
IT관리 아웃소싱을 수행하는 SI업체들을 중심으로 수년전부터 ITSM (IT Service Management)체계를 도입하고 사용하는 이유는? | IT 인프라 측면에서는 Application이 안정적으로 동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자원의 효율적 사용과 가용성의 확보가 관건이라고 할 수있다. 서버나 네트워크 장애에도 불구하고 Application이 동작할 수 있도록 구축하기 위하여 네트워크 회선의 이중화, 서버의 고가용성 기술등이 개발되는 등 기술적 발전이 이루어 졌으나 IT인프라에서 Application까지 통합하여 관리하기 위한 IT 관리 프레임워크의 도입과 적용은 개별 기업별로 이루어지기에는 어려운 과제였다.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IT관리 아웃소싱을 수행하는 SI업체들을 중심으로 수년전부터 ITSM (IT Service Management)체계를 도입,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위한 도구로 사용하고 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