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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기계학회 2007년도 춘계학술대회A, 2007 May 30, 2007년, pp.891 - 896
이정훈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김성훈 (대한항공 한국항공기술연구원)
This paper contained the flight test calibration for the airspeed indicator and the altimeter of the light airplane ChangGong-91, which is the first type certified aircraft from Korean Ministry of Construction and Transportation, as a part of the flight test validation. The flight test for airspe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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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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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 속도계 보정을 가장 먼저 해야하는 이유는? | 개발된 항공기에 대하여 다양한 비행시험을 수행하기에 앞서 가장 먼저 수행되어야 할 비행시험은 대기 속도계 보정이다. 여러 가지 비행시험을 실시하는데 있어서 가장 기본이 되고, 또한 비행시험에 대한 환경상의 기준이 되는 것이 속도계이기 때문이다. | |
개발된 항공기에 대하여 다양한 비행시험을 수행하기에 앞서 가장 먼저 수행되어야 할 비행시험은 무엇인가? | 개발된 항공기에 대하여 다양한 비행시험을 수행하기에 앞서 가장 먼저 수행되어야 할 비행시험은 대기 속도계 보정이다. 여러 가지 비행시험을 실시하는데 있어서 가장 기본이 되고, 또한 비행시험에 대한 환경상의 기준이 되는 것이 속도계이기 때문이다. | |
대기속도 오차에는 무엇이 있는가? | 대기속도계를 보정하기 위해서는 여기에 발생 되는 오차를 파악해야 하는데, 대기속도 오차에는 계기오차(instrument error), 위치오차(position error), (pressure lag) 그리고 압력지연 등이 있다.[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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