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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기계학회 2007년도 춘계학술대회A, 2007 May 30, 2007년, pp.554 - 559
김병주 (현대중공업 구조연구실) , 이재옥 (현대중공업 구조연구실) , 박진수 (현대중공업 구조연구실) , 김세락 (현대중공업 대형엔진설계부)
The cylinder cover stud for assembling the combustion chamber components of low-speed marine diesel engine is one of the main structural components in engine. To understand the structural behavior of the stud is quite important for safe and economic design of it. In this paper, the structural behav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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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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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린더 커버 스터드는 어떤 역할을 하는가? | 이에 따라 각 부품의 크기도 대형인데 본 연구의 대상인 실린더 커버 스터드(이하 스터드)만 하더라도 무게가 최대 200 kg 이상인 대형의 구조 부품이다. 실린더 커버 스터드는 실린더 커버와 라이너를 엔진의 프레임에 고정하여 엔진의 연소실을 형성하게 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스터드는 체결력과 실린더내의 폭발하중을 견딜 수 있어야 하며 손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한 설계가 요구된다[1]. | |
대형 상선의 주기관으로 사용되는 디젤 엔진은 어떤 특성을 갖는가? | 대형 상선의 주기관(main engine)으로 사용되는 디젤 엔진은 100 rpm 정도의 저속(low-speed)이면서 고출력, 고효율의 대형 구조물이다. 특히, 세계 최대 규모인 실린더 지름이 960~980 mm 인 엔진의 경우에는 출력이 최대 10 만 마력에 달하고 크기도 무게 2,500 톤, 길이 25 m 에 이른다. | |
실린더 커버 스터드는 어떤 설계가 요구되는가? | 실린더 커버 스터드는 실린더 커버와 라이너를 엔진의 프레임에 고정하여 엔진의 연소실을 형성하게 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스터드는 체결력과 실린더내의 폭발하중을 견딜 수 있어야 하며 손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한 설계가 요구된다[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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