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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전산유체공학회 2008년도 학술대회, 2008 Mar. 26, 2008년, pp.302 - 307
박남은 (한국항공우주산업(주)) , 우철훈 (한국항공우주산업(주)) , 이상기 (한국항공우주산업(주) KHP로터설계팀) , 이석준 (한국항공우주산업(주) KHP로터설계팀)
The development technology for the helicopter is improved by the increasing of computing power and advanced test facilities. The increasing efficiency of fuel consuming by the developing of improved lift-to-drag rotor system is the major issue, the noise reduction for ecology(civil area) and incre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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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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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리콥터의 외부 소음은 무엇으로 나눌 수 있는가? | 헬리콥터의 외부 소음은 주로터 블레이드 소음, 꼬리로터 블레이드 소음, 엔진 소음, 기어박스 소음으로 나눌 수 있다. 이중에서 주로터 블레이드와 꼬리로터 블레이드 소음은 헬리콥터 외부소음 중에서 가장 큰 요소이고, 이는 공기역학적인 현상으로 인하여 발생하므로 공력 소음(Aero-Acoustic Noise)이라 일컬을 수 있다. | |
헬리콥터 로터블레이드의 외부 공력소음은 무엇에 영향을 받는가? | 블레이드의 외부 공력 소음은 로터 블레이드의 익단 형상에 큰 영향을 받게 된다. 또한 로터 블레이드 익단은 로터의 공력 성능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 |
헬리콥터 블레이드 외부 소음의 감소가 필요한 까닭은 무엇인가? | 그중에서 헬리콥터 블레이드 외부 소음은 민간에서는 소음으로 인한 두려움과 고통을 주는 요소로 철저히 민간 규정을 지키지 않으면 안 되며, 군에서는 적에게 항공기의 위치를 노출시켜 생존에 위험을 받지 않도록 외부 공력 소음의 감소가 필요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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