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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설비공학회 2007년도 동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07 Nov. 30, 2007년, pp.410 - 415
남보영 (두원중공업 부설연구소) , 구인회 (두원공과대학 기계과) , 한영창 (두원중공업 부설연구소) , 이건호 (두원공과대학 건축설비과)
The optimization of back pressure chamber is one of the most important factors in designing scroll compressors, because it has a great influence on the efficiencies and other design parameters. The design process can be divided into 2 parts. One is obtaining the optimum pressure of the chamber and 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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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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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자동차와 연료전지 자동차가 전기로 구동되는 압축기를 필요로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하이브리드 자동차와 연료전지 자동차는 모터만으로 구동되는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존의 엔진으로부터 벨트를 이용해 압축기를 구동하는 방식을 그대로 적용할 수가 없어 전기로 구동되는 압축기를 필요로 한다. 전동식 압축기는 엔진의 회전수에 연동되지 않고 압축기 자체의 운전주파수 가변으로 용량제어가 가능하므로 효과적이며 효율 또한 높은 것이 특징이다. | |
연료전지 자동차의 장점은 무엇인가? | 일본의 도요타는 프리우스를 필두로 렉서스 하이브리드를 전면에 내세워 하이브리드 자동차 시장을 선점하고 있다. 연료전지 자동차는 내연기관 자동차와는 달리 오염물질 뿐만 아니라 지구온난화 물질인 CO2를 전혀 배출하지 않는 무공해 자동차이다. | |
스크롤압축기의 배압방식에 적용되는 배압제어 밸브의 최적 설계 및 이의 적용에 대한 본 연구의 수행 결과 어떤 결론을 얻을 수 있었는가? | (1) 토출가스의 일부를 바이패스 시켜 배압실 압력을 변화시키면서 압축기 소요동력이 최소가 되도록 최적 배압력을 선정하였다. (2) 기 적용된 배압제어밸브를 효과적으로 개선하여 배압제어밸브를 일체형 유닛으로 구성하였다. (3) 개선된 배압제어밸브의 단품 테스트 결과, 세팅길이(L)에 따라 ΔPb의 이론치와 실험치가 일치함을 검증하였다. (4) 배압제어밸브를 압축기에 적용한 결과 배압실 차압이 일정하게 유지됨을 확인하였고, 이론적인 설정압력과도 일치하였다. (5) 배압제어밸브의 제어특성으로 인한 순간적인 배압실의 압력변동 폭은 2.3% 이하로 제어성능이 우수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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