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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형 자동차용 고효율 Air-Conditioning System 융합설계 및 제조기술 개발
Design and manufacturing technology development of high-performance air-conditioning system for electric automotive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연구책임자 이영선
참여연구자 김상우 , 이광석 , 이근안 , 김형욱
보고서유형연차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6-08
과제시작연도 2015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등록번호 TRKO201800037868
과제고유번호 1711033550
사업명 국가과학기술연구회연구운영비지원
DB 구축일자 2018-09-01
키워드 미래형 자동차.냉·난방시스템.고효율.초경량.소재·부품.정형제조.Next generation vehicle.HVAC system.High performance.Lightweight.Net-shaping.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37868

초록

[최종 연구목표]
“전기자동차(EV/PHEV)용 고효율 HVAC System 융합 설계 및 제조기술” 의 실용화 원천기술 및 상용화 기술 확보

[1단계] 전기자동차(EV/PHEV)용 고효율 HVAC System 융합 설계 및 제조공정 실용화 원천기술 개발
∘ Mg합금 전동식 Scroll compressor case 저온 드로잉 성형 기술 개발
∘ 전동식 Scroll 압축기용 구동부품 경량소재 및 응용기술 개발
∘ 열교환기용 고강도 알루미늄 합금 클래드 판재 및 부품화 기술 개발

[2단계

Abstract

The increase of global energy consumption and pollutant emissions has been forcing automobile manufacturers to look for future power systems and alternative drive concepts to improve the quality of the urban environment and save energy. With the introduction of eco-friendly automotives, either suppl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출문 ... 2
  • 보고서 요약서 ... 3
  • 요약문 ... 4
  • SUMMARY ... 6
  • CONTENTS ... 7
  • 목차 ... 8
  • 제 1 장 과제의 개요 ... 9
  • 제 1 절 개발대상기술의 개요 ... 9
  • 제 2 절 개발대상기술의 중요성 및 필요성 ... 12
  • 제 2 장 국내외 현황 ... 17
  • 제 3 장 연구목표 ... 20
  • 제 1 절 최종 목표 및 평가 방법 ... 20
  • 제 2 절 단계 목표 및 평가 방법 ... 23
  • 제 2 절 기술개발 실적 ... 29
  • 제 4 장 연구 수행 내용 및 결과 ... 47
  • 제 1 절 (1세부) 전동식 Scroll Compressor 경량화를 위한 Mg합금후판 소재 및 응용기술 ... 47
  • 제 2 절 (2세부) 전동식 Scroll 압축기용 구동부품 경량소재 및 응용기술 ... 128
  • 제 3 절 (3세부) 전기자동차용 소형/경량 열교환기 소재 및 부품 제조기술 개발 ... 211
  • 제 5 장 연구결과의 활용 ... 299
  • 제 6 장 참고문헌 ... 302
  • 부록. 연구성과 집계(최종보고서 부록) ... 303
  • 끝페이지 ... 308

표/그림 (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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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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