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교과과정내 자연체험활동 프로그램 도입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한국환경생태학회 2008년도 추계 학술대회, 2008 Oct. 17, 2008년, pp.135 - 137  

조계중 (순천대학교 산림자원학과) ,  박은경 (순천대학교 대학원 산림자원학과) ,  황정목 (순천대학교 대학원 산림자원학과) ,  이형욱 (순천대학교 대학원 산림자원학과)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는 체험학습 위주의 환경교육이 어린이들의 환경태도와 가치관을 향상시키는데 매우 긍정적 영향을 끼친다고 한다. 그래서 교실 안에서 하는 인지적 교육을 탈피하여 주변의 숲을 이용하여 어린이들이 숲에서 다양한 식물, 곤충, 생물과 자연환경을 직접 관찰하고, 만지고, 느껴보며 체험함으로써 어린이들의 마음을 보다 자연과 가까이하여 자연을 보는 올바른 시각을 갖게 해주는 효율적인 자연체험활동 프로그램의 도입이 목적이다.
  • 녹색연합에서 1996~1997년까지 서울에 위치한 5개의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한 ‘푸른 학교 가꾸기’ 사업을 통해 우리나라 학교 숲의 활용 가능성을 구체적으로 살펴보자.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