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끼어들기 무인단속시스템 구현 및 평가
An Implmentation and Evaluation of the Automatic Enforcement System for Regulating the Illegal Cut-in Vehicles 원문보기

한국ITS학회 2008년도 제7회 추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2008 Nov. 08, 2008년, pp.284 - 288  

윤병주 (비츠로시스 연구소) ,  장명순 (한양대학교 교통공학과) ,  정용기 (안산시 교통기획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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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끼어들기 위반차량이 존재 시 매 프레임마다 차량을 트래킹하며 해당 프레임에서 차량 트래킹이 실패할 경우 Error Count를 분석하여 최종 트리거 전송 후 정확도를 전송하도록 하였다. 또한 추적된 차량이 2차 가상루프선 검지영역을 통과할 때, 번호판 인식을 위한 트리거 신호를 단속을 위한 처리 장치로 전달하여 위반차량 번호판 인식과 고지서 발급을 위한 센터 자료연계가 가능하도록 하였다. 위반차량 검지 및 추적 기능을 종합한 끼어들기 위반차량 단속시스템의 검지 및 추적 알고리즘은 <그림 7>과 같다.
  • 본 연구에서는 주요 도시고속도로 램프 진출입구간에서 끼어들기 위반차량에 의한 사고발생 위험과 혼잡지체가 가중되는 현상을 방지하고 선진교통문화 정착과 선량한 운전자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개발된 끼어들기 무인단속시스템의 구현에 대한 주요 알고리즘에 대하여 고찰하고 설치에 따른 성능평가와 효과분석을 실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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