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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 2009년도 추계학술발표논문집, 2009 Dec. 04, 2009년, pp.249 - 253
성창수 (중앙대학교 산업경영연구소) , 김진수 (중앙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상경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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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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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활동은 어떤 활동으로 정의할 수 있는가? | 불확실한 경쟁 환경에서 경쟁우위의 창출과 지속적인 유지를 위해 시장과 고객 이해 및 혁신능력이 필수적이다(Atuahene-Gima and Ko, 2001). 혁신활동은 고객의 가치나 요구를 만족시키고, 궁극적으로 경쟁우위를 높이는 활동으로 정의할 수 있다(정동섭, 2007). 혁신능력은 경영성과와 관련이 있으며, 제품개발과 제품혁신을 통해 시장점유율을 높여 주여 경영성과를 높여준다(Low et al. | |
창업학에서의 주요 연구분야는 무엇인가? | 창업학에서 프랜차이즈 비즈니스는 주요 연구분야이다. 또한 국가경제에서 프랜차이즈 산업의 비중과 중요성은 점차 증가하고 있다. | |
경쟁우위의 원천 중 차별화우위는 어떻게 구분되는가? | 경쟁우위의 원천으로 차별화우위(differentiation advantage)를 들 수 있다. 차별화우위는 혁신 차별화 및 시장 차별화 두 가지로 구분되고(Miller, 1987; Zhou et al., 2008), 시장차별화 우위는 고객욕구만족을 통해 독특한 이미지 창출과 고객충성도를 높이는 방법을 말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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