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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09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09 Oct. 29, 2009년, pp.351 - 356
이동영 (인하대학교 기계공학부) , 최승복 (인하대학교 기계공학부)
This paper presents vibration control performance of active engine mount system installed with the magneto-rheological (MR) mount and the piezostack mount. The performance is evaluated via hardware-in-the-loop-simulation(HILS) method. As a first step, six degrees-of freedom dynamic model of an in-l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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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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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경량화, 엔진의 고출력화 추세로 가고 있는 배경은? | 자동차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차량의 경량화, 엔진의 고출력화 추세로 가고 있으며, 이에 따라 종전보다 높은 소음과 진동 문제를 발생시키며, 이 소음과 진동은 운전자의 승차감에 큰 영향을 미치게 한다. 이러한 차량의 진동과 소음원 중의 하나는 엔진 구동계로 자동차 엔진에서 발생하는 가스폭발과 불균형력은 차량의 소음과 진동의 큰 원인이 된다. | |
종전보다 높은 소음과 진동 문제를 발생시키게 된 원인은? | 자동차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차량의 경량화, 엔진의 고출력화 추세로 가고 있으며, 이에 따라 종전보다 높은 소음과 진동 문제를 발생시키며, 이 소음과 진동은 운전자의 승차감에 큰 영향을 미치게 한다. 이러한 차량의 진동과 소음원 중의 하나는 엔진 구동계로 자동차 엔진에서 발생하는 가스폭발과 불균형력은 차량의 소음과 진동의 큰 원인이 된다. | |
차량의 높은 소음과 진동 문제의 원인 중 하나는? | 자동차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차량의 경량화, 엔진의 고출력화 추세로 가고 있으며, 이에 따라 종전보다 높은 소음과 진동 문제를 발생시키며, 이 소음과 진동은 운전자의 승차감에 큰 영향을 미치게 한다. 이러한 차량의 진동과 소음원 중의 하나는 엔진 구동계로 자동차 엔진에서 발생하는 가스폭발과 불균형력은 차량의 소음과 진동의 큰 원인이 된다. 따라서 엔진에서 발생하는 자동차의 소음과 진동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수한 진동절연성능을 가진 엔진마운트의 설계와 제어에 대한 연구와 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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