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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R 유체와 압전스택을 이용한 능동 엔진마운트 시스템의 HILS 제어
Control of Active Engine Mount System Featuring MR Fluid and Piezostack via HILS 원문보기

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09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09 Oct. 29, 2009년, pp.351 - 356  

이동영 (인하대학교 기계공학부) ,  최승복 (인하대학교 기계공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presents vibration control performance of active engine mount system installed with the magneto-rheological (MR) mount and the piezostack mount. The performance is evaluated via hardware-in-the-loop-simulation(HILS) method. As a first step, six degrees-of freedom dynamic model of an in-li...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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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시스템의 고무요소의 비선형성, 압전작동기의 히스테리시스 등 시스템 불확실성과 파라미터 변화, 외란에 대해 강건한 제어기를 설계하기 위해 슬라이딩 모드 제어기를 설계하였다.(10) 엔진마운트 시스템의 운동방정식을 통해 제안된 모델의 상태방정식은 다음과 같이 표현될 수 있다.
  • 본 연구에서는 엔진마운트 시스템의 효과적인 진동절연을 위해 MR 마운트와 압전스택마운트를 고려한 4 실린더 4 행정 가솔린 엔진마운트 시스템의 6자유도 강체운동을 고려한 모델설정을 하였다. 롤마운트로는 저주파수 대역에서 성능이 좋은 MR 엔진마운트를 적용하였고 RH(Right-Hand)마운트로는 고주파수 대역에서 성능이 좋은 압전스택 마운트를 적용하였다.
  • 본 연구에서는 엔진의 진동을 감소시키기 위한 압전스택마운트와 MR 마운트로 구성된 새로운 형태의 엔진마운트 시스템을 제안하고 실험을 통해 진동저감 성능을 평가하였다. 먼저, 엔진마운트 시스템의 동적 모델을 해석 하였고 각각의 마운트를 모델링 하였다.

가설 설정

  • 는 커넥팅로드의 관성 모멘트이다. Fx,Fy,My,Mz의 힘은 크지 않아 시스템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 못하므로 0 이라고 가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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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차량의 경량화, 엔진의 고출력화 추세로 가고 있는 배경은? 자동차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차량의 경량화, 엔진의 고출력화 추세로 가고 있으며, 이에 따라 종전보다 높은 소음과 진동 문제를 발생시키며, 이 소음과 진동은 운전자의 승차감에 큰 영향을 미치게 한다. 이러한 차량의 진동과 소음원 중의 하나는 엔진 구동계로 자동차 엔진에서 발생하는 가스폭발과 불균형력은 차량의 소음과 진동의 큰 원인이 된다.
종전보다 높은 소음과 진동 문제를 발생시키게 된 원인은? 자동차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차량의 경량화, 엔진의 고출력화 추세로 가고 있으며, 이에 따라 종전보다 높은 소음과 진동 문제를 발생시키며, 이 소음과 진동은 운전자의 승차감에 큰 영향을 미치게 한다. 이러한 차량의 진동과 소음원 중의 하나는 엔진 구동계로 자동차 엔진에서 발생하는 가스폭발과 불균형력은 차량의 소음과 진동의 큰 원인이 된다.
차량의 높은 소음과 진동 문제의 원인 중 하나는? 자동차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차량의 경량화, 엔진의 고출력화 추세로 가고 있으며, 이에 따라 종전보다 높은 소음과 진동 문제를 발생시키며, 이 소음과 진동은 운전자의 승차감에 큰 영향을 미치게 한다. 이러한 차량의 진동과 소음원 중의 하나는 엔진 구동계로 자동차 엔진에서 발생하는 가스폭발과 불균형력은 차량의 소음과 진동의 큰 원인이 된다. 따라서 엔진에서 발생하는 자동차의 소음과 진동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수한 진동절연성능을 가진 엔진마운트의 설계와 제어에 대한 연구와 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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