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정보교육학회 2010년도 동계학술대회, 2010 Jan. 20, 2010년, pp.347 - 352
백공현 (공주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고병오 (공주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프로그래밍 언어를 교수하는 대표적인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가? | 프로그래밍 언어를 교수함에 있어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강의법, 시연, 실습, 질문법 및 토론법이 있다[1]. | |
프로그래밍 언어를 교육하였을 때 프로그래밍 언어를 처음 배우는 학생이 어떤 목표에 도달함을 가정하는가? | 첫째, 프로그래밍 언어의 구문 교육적인 관점에서 특정 언어의 기본 문법 요소를 이해하고 기존의 소스를 보고 해석하여 흐름을 파악하여 논리를 말할 수 있다. 둘째, 알고리즘과 같은 컴퓨터가 인식하는 논리 교육의 관점에서 프로그래밍 언어로 누산, 검색, 정렬 등의 기본 알고리즘을 이해 및 구현할 수 있다. 셋째, 문제해결력 및 사고력 함양 교육의 관점에서 특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절차를 떠올려 이를 프로그래밍 언어로 구현할 수 있다. 넷째, 프로그래밍을 통한 개발자 교육의 관점에서 C언어와 같은 실용 프로그래밍 언어를 다룰 수 있다. | |
프로그래밍 언어는 프로그래밍 방식에 따라 어떻게 나눌 수 있는가? | 프로그래밍 언어는 단순히 프로그래밍 방식에 따라 텍스추얼 프로그래밍 언어(Textual Programming Language, TPL) 및 비주얼 프로 그래밍 언어(Visual Programming Language, VPL)로 나눌 수 있다. 대부분의 프로그래밍 언어가 TPL이며 TPL에서는 해당 언어의 구문을 따르는 기호들의 가능한 조합을 통해 프로그래밍이 이루어진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