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정보교육학회 2010년도 동계학술대회, 2010 Jan. 20, 2010년, pp.141 - 148
최병우 (서울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홍명희 (서울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자기 주도적 학습은 무엇인가? | 이러닝의 특성은 자기주도적 학습을 하는데 좋은 환경을 제공해 준다. 자기 주도적 학습은 ‘학습자 스스로 학습을 선택하고 학습을 스스로 실행하는 것’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자기주도적 학습의 특성을 살펴보면 첫째, 수업의 주도권이 학습자에게 있다. | |
LMS의 목적은 무엇인가? | LMS의 목적은 교수와 학습 활동의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학습자들은 언제나 원할 때 LMS을 통하여 원하는 수업의 등록과 내용 접속을 쉽게 할 수도 있으며, 다른 동료들이나 교수자와의 의사소통과 협력활동도 가능하게 하는 기능들을 가지고 있다. | |
자기 주도적 학습의 특성은 무엇인가? | 자기 주도적 학습은 ‘학습자 스스로 학습을 선택하고 학습을 스스로 실행하는 것’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자기주도적 학습의 특성을 살펴보면 첫째, 수업의 주도권이 학습자에게 있다. 둘째, 자기주도적 학습은 학습 목표, 학습 수준, 학습 내용, 학습 방법, 학습 평가 기준 등이 처음부터 학습자에 의해서 결정되고, 그 결정의 기초는 학습자 개인의 가치, 욕구, 선호 등에 둔다. 셋째, 학습자의 개인차를 중시한다. 학습자는 자신의 능력에 따라 학습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넷째, 학습자의 선행 경험이 중요한 학습 자원이 된다. 다섯째, 학습 결과에 대한 책임이 학습자에게 부여된다. 따라서 학습자의 자기 평가가 중시된다[2].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