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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유공압시스템학회 2010년도 춘계학술대회, 2010 June 18, 2010년, pp.56 - 61
정규홍 (대진대학교 컴퓨터응용기계설계공학과) , 김경동 (엠에스정밀 파워트레인 기술연구소)
Simulator is a development equipment which enables the ECU to operate in normal mode by simulating the interface signal between ECU and mechanical system electrically. Embedded simulator means simulation function is embedded in ECU firmware, hence the electrical signal interface is replaced by the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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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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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TCU는 어떻게까지 발전하고 있는가? | TCU는 변속기에 내장된 제반 센서로부터 작동상태를 파악하고 전기적인 신호로 솔레노이드밸브를 구동함으로써 변속을 제어하는 핵심기능과 더불어 센서 및 액추에이터의 단선과 단락, 기계적인 동력전달장치의 작동오류를 자체적으로 판단하는 자기진단 기능(OBD, on-board diagnosis)이 요구된다. 최근에는 정비성 향상과 운행 중인 차량의 배기가스 저감을 목적으로 배기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부품의 고장을 감지하여 운전자가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하는 자기진단기능이 의무화되는 추세에 있으며 단순고장뿐만 아니라 부품의 노화(aging) 상태까지 진단하는 기능으로 발전하고 있다. | |
지게차와 휠로더에 적용되는 자동변속기는 어떻게 구분되는가? | 현재 지게차와 휠로더에 적용되는 자동변속기는 운전자가 변속레버를 조작함에 따라 작동되는 솔레노이드밸브에 의하여 클러치 압력이 수동적으로 제어되는 파워 시프트(power shift)방식과 TCU에서 변속시점을 결정하고 솔레노이드에 인가되는 전기적인 신호로 클러치 압력을 능동적으로 제어하는 전자동 자동변속기로 구분된다. 파워 시프트 자동변속기는 변속기 구조가 간단한 반면에 기계적인 방식으로 형성되는 클러치 압력으로 변속이 이루어지므로 변속 시 발생되는 충격이 다소 크고 수동변속만이 가능하므로 주행과 동시에 포크(또는, 버킷)를 작동시키면서 단순한 작업을 반복적으로 수행하는 운전자 편의성은 떨어지게 된다. | |
변속제어 기는 무엇인가? | 최근 급속하게 발전하는 자동차 기술의 전자화는 지게차 및 휠로더로 대표되는 건설중장비용 차량으로 응용분야가 확대되고 있는 추세에 있다. 변속제어 기(TCU)는 차량에 탑재되는 자동변속기의 동력전달을 초소형 컴퓨터을 이용하여 제어하는 핵심부품으로 환경관련 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연비와 효율뿐만 아니라 주행성능 향상의 설계목적을 동시에 달성하기 위하여 하드웨어와 펌웨어(firmware) 기술에 대한 연구개발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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