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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디 프레임을 활용한 델타다면체 탐구 원문보기

한국수학교육학회 2010년도 제44회 전국수학교육연구대회, 2010 Apr. 23, 2010년, pp.183 - 187  

이성현 (울산과학고등학교) ,  정인철 (고려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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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속연구

  • 학생 스스로 활동의 결과를 확인하고 논리적 추론을 통해 수학적 사실을 정리, 추측, 발견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델타다면체에서 발견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더 나아가 모둠별 학습을 통해서 자신의 생각을 발표하고 다른 모둠의 결과와 비교하는 과정에서 수학적으로 의사소통하고 수학적으로 추론하는 능력을 키우는 활동이 될 것이다.
  • 포디 프레임이라는 교구로 델타다면체를 직접 만들어 보는 구체적 활동과 탐구활동을 해 봄으로써 학생 스스로 델타다면체의 개념을 이해하고 수학적 지식을 구성해 가는 능력을 기를 수 있을 것이다. 학생 스스로 활동의 결과를 확인하고 논리적 추론을 통해 수학적 사실을 정리, 추측, 발견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델타다면체에서 발견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더 나아가 모둠별 학습을 통해서 자신의 생각을 발표하고 다른 모둠의 결과와 비교하는 과정에서 수학적으로 의사소통하고 수학적으로 추론하는 능력을 키우는 활동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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