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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력전자학회 2009년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09 Nov. 27, 2009년, pp.158 - 160
이국선 (광운대학교 제어계측공학과) , 최익 (광운대학교 제어계측공학과) , 최주엽 (광운대학교 전기공학과) , 송승호 (광운대학교 전기공학과) , 이상준 (현대 MOBIS) , 이현동 (현대 MOBIS) , 권태석 (현대 MOB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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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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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덕터에서 손실이 발생하는 이유는? | 인덕터의 내부 기생 저항으로 인해서 손실이 발생한다. 따라서 인덕터의 손실은 아래와 같다. | |
buck/boost 동작의 동작 영역은 어떻게 구분되는가? | 또한, buck/boost 동작은 DCM(Discontinuous Conduction Mode)과 CCM(Continuous Conduction Mode)으로 동작 영역이 구분된다. 따라서 양방향 컨버터의 효율 분석은 총 4가지 경우에 대하여 해석이 요구 된다. | |
HEV 전기 동력 시스템에서 배터리와 출력단(DC-link) 사이에 고승압/고효율의 양방향 컨버터를 장착하는 구조의 장점은 무엇인가? | 그 결과 다양한 HEV 전기 동력 시스템이 개발 되었으며 배터리와 출력단(DC-link) 사이에 고승압/고효율의 양방향 컨버터를 장착하는 구조가 많이 쓰이고 있다.[1] 컨버터로 DC-link전압을 상승시킴으로써 높은 정격전압의 모터가 사용 가능해 질 뿐 아니라 손실 전력을 줄이는 이점이 있다.[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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